티스토리 뷰

일상다반사

핸드폰 장만하다

곰파 2007. 10. 22. 01:07

지난 목요일에 무려 핸드폰을 장만했어요.
평소에는 인터넷 전화 스카이프로 엄마랑 통화하지만,
어디 여행도 가고 그러면 연락하기가 쉽지 않아서
(여전히) 잘 되지 않는 프랑스어로 겨우 겨우 핸드폰을 샀답니당!

여기 핸드폰은 계약을 하고 쓰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 두 가지가 있어요.
계약을 하고 쓰는 것은 보통 12개월을 의무로 써야 하고,
계약 해지도 상당히 까다롭다고 들어서 (무려 편지로 알려야 한다네요T_T)
저는 그냥 맘 편히 선불 충전카드를 사용하는 걸로 했답니다.

대신 매달 돈을 내는 계약제의 경우 핸드폰 기기를 굉장히 싸게 살 수 있는 이점이 있어요.
우리나라의 천원짜리 핸드폰처럼, 여기에도 1유로 핸드폰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ㅡ'
(그치만 저는 제값을 다 주고 사야 했다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흠 이게 바로 저의 프랑스 핸드폰이랍니다 :D
여기에도 삼성, LG 핸드폰이 아주 많이 있고, 꽤 인기도 있는 것 같은데요
(기숙사에 사는 프랑스 아이들 중에 삼성, LG 핸드폰을 가진 애들이 꽤 있답니다)
제가 고른 핸드폰은 SAGEM 이라는 (아마도) 프랑스 회사 제품이에요.

한글에 비해 알파벳은 문자 치기는 좀 어렵겠다 싶었는데 (아무래도 여러 번 눌러야 하니까요)
그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T9라는 모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더라구요.
예를 들어 salut 를 칠 때 알파벳을 찾는 식으로 사용하려면 7777 2 555 88 8 을 눌러야 하지만
T9 모드로 사용을 하면 그냥 7 2 5 8 8 만 눌러도 그냥 알아서 salut가 나타난답니다.
만약 찾는 단어가 그게 아니라면 위아래 버튼을 이용해서 다른 단어를 선택할 수도 있구요.

마지막으로, 저의 전화번호는 (33) 06 42 43 76 85  랍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