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2년 8월 13일 월요일 ~ 8월 19일 일요일


국외 휴가 - 둘째 주

 
파리의 보석, 에펠탑

에펠탑이 처음 모습을 드러냈을 때만 해도 이런 추한 건축물을 파리에 둘 수 없다고 반대하는 사람이 많았다고 하지만, 지금은 너무나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파리의 명물이 되었다. (그럼 그 사이에 미적 기준이 달라진 건가?) 에밀 졸라는 에펠탑이 꼴 보기 싫어서 에펠탑이 안 보이는 1층 식당에서 밥을 먹었다고 하는데, 그와 반대로 나는 에펠탑 전망대에 올라가면 탑이 안 보인다는 이유에서 지금까지도 전망대에 올라가보지 않았다. 날씨 좋은 날에는 낮에도 참 예쁘고 (흐리거나 비가 오는 날에는 좀 쓸쓸하고 울적해 보인다) 반짝 반짝 빛을 발하는 밤이면 그냥 그 자체가 보석처럼 보이는 에펠탑. 특히나 이번 런던 올림픽 때 지어진 Orbit tower(빨간색 꼬불꼬불한 철강 건물, 아름답다는 말은 못 하겠다!)를 보면서, 에펠탑이 얼마나 예쁜지 다시 한 번 느꼈다.



자유롭게, 아무 계획도 없이

노트르담 성당이나 몽마르뜨, 샹젤리제 같은 유명 관광지들도 다시 한 번 가 보기는 했지만, 파리에서 내가 가장 즐겼던 건 그냥 발길 닿는 대로 거리를 쏘다니는 것이었다. 룩소르에서는 느낄 수 없는 자유라서 그런지, 내가 무엇을 하든 아무도 나에게 관심을 갖지 않는다는 게 참 좋았다. 콩코르드 광장에 서 있는, 원래 룩소르 신전에서 가져 간 오벨리스크를 찾아가서 인사를 했고, 지나가는 길에 한국문화원을 발견했고, 서점에서 책 구경하다가 신경숙의 '엄마를 부탁해'도 우연히 포착. 아무 계획없이 길을 걷다가 헌병대 전시관 같은 게 눈에 띄어서 그냥 들어가 보기도 했고. 무계획이 계획이었던 이번 여행.



맛있는 빵, 과일, 소이 요거트가 어우러진 아침 식사

친구가 만들어준 '두부'강정과 '두부'된장국

깻잎 듬뿍 올린 메밀국수와 감자양파전

다시 찾아간 'Gentle Gourmet Cafe' - 생채식 라자냐와 버섯이 들어간 갈레트


다시 룩소르로

2주라는 시간이 훌쩍 지나가고, 토요일에 다시 짐을 싸 비행기를 타고 룩소르로 돌아왔다. 내가 이용한 항공사는 'Transavia'라는 저가항공사인데, 기대했던 것보다 서비스가 좋았다. 채식인으로서의 선택권은 없었지만 그리 나쁘지 않은 기내식도 나왔고, 정해진 시각에 출발하고 도착했으니 만족! 프랑스에서 있는 동안 워낙 날씨가 선선해서 긴팔 옷을 입어야 했을 정도라 룩소르에 내리는 순간의 그 열기가 좀 두려웠는데, 2주 사이에 룩소르의 날씨도 많이 괜찮아져서 다행이었다.


친구와의 소중한 사진 한 장으로, 파리 여행을 마무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