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의 기초 산수 및 읽기 교육의 향상과 교원 양성
Improving teaching and learning of basic maths and reading in Africa: Does teacher preparation count?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에서 초등교육 접근성은 점점 높아지고 있음 그러나 일단 학교에 가더라도 많은 학생들이 학년에 맞게 요구되는 읽기와 산수 능력을 갖추지 못 하는 문제가 있음 이 두 능력은 이후 학습을 지속하는 데에 특히 중요한 것이기 때문에 문제가 심각 이러한 우려는 아동들의 성과에 대한 모니터링 연구로 이어졌는데, 많은 경우 초등학생들이 다음 학년으로 넘어갈 만한 문해 수준을 갖추지 못 한다는 사실이 확인됨 한 예로 말리에서 열 명 중 한 명의 아동은 2년의 학교 교육을 받고도 하나의 단어(a sin..
교육+개발/책/논문/기사
2014. 7. 1. 15: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