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업무 및 시간 관리 방법
얼마 전 '회사 생활이 편해지는 업무 노트 습관'이라는 제목의 글을 읽고, 나는 어떻게 시간과 업무를 관리하고 있는지 돌아보게 되었다. 전일제로 일을 하는 건 올해가 처음인, 비루한 경력이지만 공유 차원에서 적어 본다. 업무의 성격 나는 '프로그램 매니저'라는 이름을 달고 있고, 글루에서 진행되는 사업을 담당한다. 이 사업에는 사업계획서가 있고, 거기에는 올 한 해 동안 해야 할 큼직한 일들과 그에 배정된 예산이 모두 나와있다. 그렇지만 구체적으로 그 일을 언제, 누구와, 어떤 방식으로 할 것인지와 같은 세부 사항은 정해져 있지는 않다. 나는 그런 부분들을 어떻게 하는 것이 적절한지에 대해 현지의 팀과 함께 의논하여, 본부의 승인을 받아 실행한다. 또, 애초에 계획된 모든 활동들이 차질없이 잘 실행될 수..
생각주머니
2015. 6. 27. 05:18